최신영화 “에어 Air”벤 애플렉 감독,맷 데이먼 주연 2023, 4월5일개봉 - 시네마 퀴진 [ Cinema Cuisine ]
최신작 프리뷰 / / 2023. 4. 2. 03:10

최신영화 “에어 Air”벤 애플렉 감독,맷 데이먼 주연 2023, 4월5일개봉

벤 에플렉 감독,맷 데이먼 주연 "에어 Air"

"에어 AIR "2023년 4월 5일 개봉 확정

그의 이야기가 모두를 날아오르게 할 거예요.”.”

나이키와 마이클 조던의 최고의 협업 에어조던의 탄생 이야기

 

전 세계를 놀라게 하다!

세기의 아이콘 에어 조던의 탄생 비하인드!

당신이 몰랐었던 위대한 성공 실화가 펼쳐진다!

 

나이키와 에어 조던 브랜드, 마이클 조던과 농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혁신적인 스토리가 오는 45일 스크린 속에 펼쳐진다. 바로, ;에어 조던의 탄생 비하인드를 그린 영화 에어가 그 주인공이다. 에어1984, 업계 꼴찌 나이키를 최고의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NBA 신인 선수였던 마이클 조던에게 모든 것을 걸었던 게임체인저의 드라마틱한 성공 전략을 그린 영화다.

 

감독 벤 애플렉

각본 알렉스 콘베리

제작 벤 애플렉, 맷, 데이먼, 피터, 구버, 제이슨, 마이클 버먼

제작사 아티스츠 이 쿼티, 스카이댄스, 미디어, 스튜디오, 8,8, 만달레이 픽처스

배급사 아마존 스튜디오 / 워너 브라더스

개봉일 202345(미국, 대한민국)

시간 112

 

밴애플렉 감독

감독 벤 애플렉 Ben Affleck

 

출생 1972815(50) 캘리포니아주 버클리

직업 배우, 영화 감독, 영화 제작자, 영화 각본가

 

벤 애플렉 감독은 직선적이고 단순한 스토리가 강점인 영화 아르고>를 콤팩트한 연출만으로 극적인 긴장감과 영화적 재미를 끌어내며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여기에, 할리우드 대표 절친인 맷 데이먼과 1999년에 공동 각본과 연기로 함께한 영화 굿 윌 헌팅이 제7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하며 각본가로서의 실력 또한 인정받았다. 이어, 벤 애플렉과 맷 데이먼은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에서 공동 각본과 주연으로 재회하여 제78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되는 등 만났다 하면 명작을 탄생시키는 웰메이드 필름메이커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번 영화 에어>를 통해 세 번째 협업을 하게 된 두 사람은 에어는 우리가 아는 스포츠 스타의 이야기지만 그 이면에 그의 어머니가 가졌던 영향력에 관한 이야기로 진화한다. 그것이 우리가 이 이야기를 좋아했던 이유다라고 에어>가 탄생하게 된 배경을 전하며 나이키와 마이클 조던과의 계약 뒤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끌어올린다.

 

벤 애플렉,맷 데이먼

밴 애플렉은 맷 데이먼과는 공동으로 제작사 라이브플래닛을 설립하였으며, 2012년에는 영화 제작사 펄 스트리트 필름스를 설립하였다. 이번. 작품 에어도 벤애플레과 맷데이먼의 합작품으로 평생 이어온 그들만의 케미를 보여준다.

[에어 출연진]

 

에어 출연진

전 세계의 마음을 사로잡다!

스크린을 가득 채운 할리우드 올스타 배우진!

환상적인 팀플레이로 완성된 완벽 앙상블!

1984년 나이키 에어 조던의 탄생 비하인드를 담은 영화 에어>는 맷 데이먼, 벤 애플렉, 제이슨 베이트먼, 말론 웨이언스, 크리스 메시나, 크리스 터커, 비올라 데이비스 등 할리우드 영화계를 주름잡는 배우들의 특급 캐스팅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맷 데이먼

맷 데이먼 Matthew Damon - 소니 바카로 역

마이클 조던을 발탁한 나이키의 스카우터 소니 바카로를 연기해 기대를 높인다. 맷 데이먼은 모두가 우려했던 마이클 조던과의 계약을 추진한 소니 바카로의 결단력을 섬세한 연기로 표현해 내며 관객들의 공감을 끌어낼 전망이다. 맷 데이먼은 그가 연기한 나이키의 스카우터 소니 바카로가 실제로 풍채가 있었던 인물이었던 점을 그대로 반영해 기존의 날렵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몸집을 키우며 외형적인 변화를 꾀했다. 뿐만 아니라, 맷 데이먼과 제작자들은 배가 나온 소니 바카로의 캐릭터를 살려 운동을 전혀 좋아하지 않는 스포츠 마케터라는 아이러니한 설정을 추가하며 극의 재미를 더했다.

 

벤 애플렉

벤 애플렉 - 필 나이트 역

브랜드 혁신을 꿈꾸는 나이키의 창립자 필 나이트는 연기와 연출까지 종횡무진하는 멀티테이너 벤 애플렉이 연출까지 함께 맡았다. 벤 애플렉은 직원들의 직감을 믿고 지원해 주는 자유분방한 리더 필 나이트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선보이며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벤 애플렉이 맡은 나이키의 창립자 필 나이트는 육상선수 출신이었던 만큼 실제로도 스포츠와 운동화를 사랑했던 인물이다. 실제로도 캐주얼한 스포츠웨어와 선글라스를 즐겨 착용한 필 나이트의 모습을 반영한 벤 애플렉은 필 나이트를 사무적인 이미지가 아닌 자유분방하면서도 팀원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쿨한 CEO로 표현해 내 신선함을 더한다.

 

비올라 데이비스

비올라 데이비스 - 덜로리스 조던 역 (마이클 조던 모)

연기만으로 정상에 오른 진정한 연기 장인 비올라 데이비스는 아들의 가치에 대한 확신으로 날카로운 조건을 내걸며 나이키와의 거래를 이끌었던 마이클 조던의 어머니 델로리스 조던으로 분해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이야기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에어 조던을 탄생시킨 세기의 계약에서 가장 큰 활약을 펼치는 인물인 델로리스 조던역할의 캐스팅에는 모두가 놀랄만한 과정이 숨겨져 있어 관심을 모은다. 바로 마이클 조던 본인이 직접 자신의 어머니인 델로리스 조던역에비올라 데이비스를 강력 추천한 사실이다. 마이클 조던은 다양한 작품에서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이는 비올라 데이비스가 델로리스 조던역에최적화된 배우라고 생각했고 비올라 데이비스는 이러한 마이클 조던의 믿음을 저버리지 않고 아들에 대한 확신과 진취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는 델로리스 조던역을완벽하게 소화해 극의 몰입도를 배가시켰다.

 

제이슨 베이트먼 / 크리스 메시나

 

제이슨 베이트먼 - 롭 스트래서 역

다채로운 매력으로 스크린을 점령하는 배우 제이슨 베이트먼이 나이키의 마케팅 임원인 롭 스트라서를 연기한다. 장르를 불문하고 변화무쌍한 연기를 선사하는 제이슨 베이트먼은 소니 바카로의 보스로서 아낌없는 조언과 지지를 보내는 롭 스트라서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이야기에 풍성함을 더한다.

 

크리스 메시나 - 데이비드 포크 역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하는 크리스 메시나는 마이클 조던의 스포츠 에이전시 대표 데이비드 포크;로 분한다.소니 바카로역의 맷 데이먼과의 환상의 티키타카를 선보이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말런 웨이언스 / 크리스 터커

 

말런 웨이언스 - 조지 레이블링 역

1984년 당시 올림픽 농구팀 코치이자 소니 바카로의 친구로 그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전하는 조지 램블링역은 말론 웨이언스가 맡아 솔직하고 진솔한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크리스 터커 - 하워드 화이트 역

나이키의 농구 부서 책임자 하워드 화이트역으로 스크린을 접수할 크리스 터커는 유쾌한 에너지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줄리어스 테넌

줄리어스 테넌 - 제임스 R. 조던 시니어 역 (마이클 조던 부)

 

[ 에어:Air 줄거리]

 

벤 에플렉 감독,맷 데이먼 주연 "에어 Air"

세기의 아이콘을 만든 그들의 실화. 당신이 알고 있는 그 이상의 이야기

1984, 업계 꼴찌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나이키는

브랜드의 간판이 되어 줄 새로운 모델을 찾는다.

나이키의 스카우터 소니 바카로(맷 데이먼)

NBA의 떠오르는 루키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의 미래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미 시장을 장악한 컨버스와 아디다스가 그와의 계약을 노리는 상황

나이키 팀은 조던의 마음을 얻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데.

 

[영화 속 이야 가 배경]

 

벤 에플렉 감독,맷 데이먼 주연 "에어 Air"

 

누구에게나 점프하는 순간이 온다!

그의 이야기가 모두를 날아오르게 할 거예요.

나이키의 스카우터 소니 바카로(맷 데이먼)가 회사 대표 필 나이트(벤 애플렉)에게 말했다. 미국프로농구(NBA) 코트를 밟아본 적도 없는 신인 마이클 조던을 브랜드의 새로운 모델로 데려와야 한다고 필을 설득하는 중이었다.

나이키/에어조던

지금 에어 조던은 나이키의 대표 브랜드로 연간 40억 달러(약 5조원)5조 원)를 벌어들이고 있지만 1984년 당시 나이키는 업계 꼴찌였다. 농구화 시장의 절반 이상을 컨버스가 차지하고 있었고 젊은 조던은 힙한 브랜드 아디다스에 관심이 있었다. 컨버스와. 아디다스, 나이키는 모두 조던을 원하고 있었다. 그리고 조던의 뒤에는 아들의 잠재력을 꿰뚫어 본 어머니 델로리스(비올라 데이비스)가 있었다. 델로리스를 찾아간 소니는 컨버스와 아디다스를 만난 후 나이키와도 만나달라고 부탁한다.

 

소니는 나이키의 농구화를 조던에게 신긴다는 개념을 버리고 조던 그 자체인 농구화를 만들 것을 제안한다. 나이키의 제안을 받아들인 델로리스는 이렇게 말한다신발은 그냥 신발일 뿐이에요, 내 아들이 신기 전까진.델로리스가 내건 조건에 따라 조던은 나이키 농구화에 자신의 이름을 붙이는 대가로 평생 연간 제품 수입의 5%를 받게 된다. 수입의 5%는 마이클 조던이 에어 조던 판매로 얻는 비율로 인해 대략 잡아도 연간 4억 달러를 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역대급 라이선스 로열티 계약이다.

 

벤 에플렉 감독,맷 데이먼 주연 "에어 Air"

 

[ ABOUT MOVIE ]

 

영화의 기획부터 제작, 연출은 물론 연기까지 맡은 감독 벤 애플렉은 에어 조던의 탄생 비하인드는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 매우 매력적인 이야기다라며 영화를 기획하게 된 계기에 대해 전했다. 실로 <에어>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무도 몰랐었던 에어 조던이 탄생하게 된 순간을 드라마틱하게 그려내며 관객들을 놀라게 할 전망이다.

에어는 세기의 아이콘 에어 조던의 비하인드를 드라마틱하게 그려낸 위대한 실화 스토리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누구에게나 점프하는 순간이 있다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한다

 

벤 에플렉 감독,맷 데이먼 주연 "에어 Air"

<에어><아르고><타운>등을 통해 연출력을 인정받은 벤 애플렉 감독과 숱한 명작을 만든 할리우드 베테랑 제작진들의 완벽한 협업으로 완성되었다.

 

할리우드 실력파 제작진들이 합세한 영화 에어는 최정상 필름메이커들의 환상적인 앙상블로 더욱더 각광받고 있다. 휴고&에비에이터>, 와 같은 작품을 통해 오스카의 수상을 세 번이나 거머쥔 로버트 리차드슨 촬영감독은 에어에서 마이클 조던의 영입을 위해 모든 것을 내건 나이키 팀원들의 간절함을 세밀하게 포착해 내어 극의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포드 V 페라리>, <로건> 등을 통해 디테일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프로덕션 디자이너 프랑수아 오두이와 오스카 수상한 <아르고>, <이미테이션 게임제로 다크 서티의 편집자 윌리엄 골든버그, 아카데미 6개 부문 노미네이트작인 유다 그리고 블랙 메시아>의 의상 디자이너 샤를레세 안토이네트 존스, <비긴 어게인의 음악 감독 안드레아 본 포에스터 등 할리우드에서 활약 중인 실력파 제작진들이 대거 참여해 짜릿한 레전드 실화를 현실감 있게 묘사해 내며 작품의 완성도를 한껏 높였다.

 

마이클 조던

 

에어 조던탄생기의 실질적인 주인공 마이클 조던의 모습도 영화 속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작품 속의 마이클 조던은 얼굴이 가려지거나 뒷모습만으로만 등장하는데, 마이클 조던의 모습이 직접적으로 나타나지 않는 이유는 벤 애플렉 감독의 남다른 연출 의도에 있다. 벤 애플렉 감독은 이미 너무나 잘 알려진 전설의 인물 마이클 조던이 다른 인물이 연기한 캐릭터로 그려지게 되면 관객들의 신뢰가 떨어질 것이다. 마이클 조던은 관객들이 상상하는 이미지 그대로 남겨두고 싶었다라고 전하며 세심한 부분 하나까지 신경 쓴 것을 언급했다.

 

벤 애플렉 /비올라 데이비스 / 맷 데이먼

 

[출연배우 인터뷰 중에서...]

 

영화 개봉을 앞두고 28(현지시간) 화상으로 진행된 글로벌 콘퍼런스에서 주연 겸 연출을 맡은 벤 애플렉은 실존 인물의 이야기였기에 영화로 만드는 것에 대해 조던에게 허락을 구하러 갔을 때 긴장했다면서도 든든한 동료 배우들 덕분에 촬영 과정이 정말 공중(air) 위를 걷는 것처럼 짜릿했다라고말했다. 이어.이어 &에어스포츠 스타의 이야기지만 어머니의 영향력에 관한 이야기로 발전한다 면서 그게 데이먼과 내가 이 이야기를 좋아했던 이유라고 덧붙였다.

맷 데이먼은 당시 나이키는 업계 최하위였다. 언더독의 정서를 영화에 담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벤이 플로리다로 조던을 찾아갔을 때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이냐&고 물었고, 조던은 어머니를 이야기했다. 그게 영화의 시작이었다라고 돌이켰다.

 

조던은 자신의 어머니를 연기할 배우로 비올라 데이비스를 직접 추천했다. 그는 2017년 영화 펜스로 미국 아카데미와 골든글로브, 영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휩쓸었다. 비올라 데이비스는 델로리스의 정신과 모든 것이 내겐 도전이었다;40여 년을 연기했지만 했지만 아직도 카메라 앞에서 내가 표현하는 것들이 관객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을 때가 있다. 그런 면에서 에어&팀은 신뢰할 수 있었고, 아주 즐거운 경험이었다라고말했다.

 

벤 에플렉 감독,맷 데이먼 주연 "에어 Air" 메인 예고편

 

에어(영어: Air)2023년 4월5일 개봉 예정인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벤 애플렉이 감독과 주연을 맡았다. 나이키 임원 소니 바카로가 농구 선수 마이클 조던과 계약하는 과정을 다룬 작품이다. 벤 애플렉과 맷 데이먼의 제작사 아티스츠 이 쿼티에서 제작하는 첫 작품이다. 어릴 적부터. 죽마고우인 두 사람이 굿윌헌팅이후 다시 힘을 합쳐 새로운 걸작을 만들었다, 김어준의, 다스 보이다에서도 윤성은 영화평론가가 나와 꼭 봐야 할 작품으로 추천한 작품이다.

 

2023.03.17 - [최신작 프리뷰] - 장항준 감독의 감동실화 " 리바운드" 4월5일 개봉 흥행예감

 

장항준 감독의 감동실화 " 리바운드" 4월5일 개봉 흥행예감

모두가 불가능이라 말할 때, 우리는 리바운드를 잡는다.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의 2012년 제37회 대한농구협회장기 대회 당시 실제 이야기를 극화했다. 장르: 드라마, 스포츠 감독/각색: 장항준

prosian11.com

 

2023.04.09 - [개봉 예정작] - 웨스 앤더슨 감독 애스터로이드 시티 Asteroid City (추천영화)

 

웨스 앤더슨 감독 애스터로이드 시티 Asteroid City (추천영화)

웨스 앤더슨 감독 애스터로이드 시티 Asteroid City (2023) 장르: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SF 감독: 웨스 앤더슨 제작: 웨스 앤더슨, 제레미, 도슨, 스티븐, 롤스 각본: 웨스 앤더슨 제작사: 인디언 페인

prosian11.com

 

2023.04.03 - [최신작 프리뷰] - 킹스맨, 태런 에저튼 주연, “테트리스 Tetris”, 애플TV+ 오리지널 영화

 

킹스맨, 태런 에저튼 주연, “테트리스 Tetris”, 애플TV+ 오리지널 영화

Apple TV+에서 3월31일 방영 시작한 영화로, 1988년 역사상 가장 유명한 게임 테트리스의 저작권을 두고 벌이는 치열한 경쟁과 미국과 러시아의 두 게임 개발자의 우정을 그린 놀라운 실화를 바탕으

prosian11.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